문제
아웃룩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정말 많은 오류들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문제들이 메일 서버 자체의 문제라기 보단 윈도우의 아웃룩 프로필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에, 아웃룩 프로필만 재설정 해주더라도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
Outlook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win + R키를 통해 실행 창을 실행 한 뒤, 'outlook /profiles' 를 통해 아웃룩을 실행합니다.
'옵션(O)'을 클릭합니다.
'새로 만들기(W)'를 클릭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프로필 이름을 기재한 뒤 프로필을 생성해 줍니다.
해당 프로필에 연결할 전자 메일 주소를 작성한 뒤 연결을 시도 합니다.
정상적으로 아웃룩 프로필이 설정되었으며, 해당 프로필로 자동으로 아웃룩이 실행될 것입니다.
실행된 아웃룩 프로그램을 종료한 뒤, 다시 win + R키를 통해 'outlook /profiles' 를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프로필로 아웃룩 프로그램이 연결할 수 있도록 '기본 프로필로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때, 반드시 새로 생성한 프로필에 연결해야 합니다.
'Microsoft >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오류, 제한된 보기에서 볼 수 없습니다. (0) | 2021.11.11 |
---|---|
아웃룩 서명 설정 (0) | 2021.11.11 |
Outlook 한/영 자동 변환 해제 (0) | 2021.11.11 |
Outlook 서식 깨짐 (표 양식 깨짐) (0) | 2021.11.11 |
Outlook PST 파일 내보내기 (아웃룩 백업 파일 생성) (0) | 2021.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