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SW] Microsoft Office Series

오피스 프로그램(Word, Excel 등) 바로 꺼짐 현상, 실행하자마자 꺼지는 현상

문제

Microsoft 365 서비스를 통해 오피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게 됩니다.

다운받은 오피스 프로그램(엑셀, 워드, 파워포인트)이 실행하자마자 종료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 솔루션으로 해결되는 경우, 원인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 로컬 PC에 다양한 개인 계정 및 비즈니스 계정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 윈도우 레지스트리 값 또는 캐시 파일이 중복되어 올바른 식별자 값으로 인증 API를 요청하지 못하게 됩니다.

- 거부 당한 리턴 값을 받은 응용 프로그램은 강제로 종료되거나, 정품 인증에 실패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솔루션

레지스트리 값 수정 또는 캐시 파일을 초기화하여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레지스트리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후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 폴더를 Office.backup으로 수정

그리고 오피스 프로그램(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과정에서 레지스트리 폴더가 새롭게 생성되며 정상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캐시 파일 초기화

 

다음은 캐시 파일을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c:\users\유저명\appdata\local\Microsoft\Office\16.0\ 폴더로 이동합니다.

- 폴더 경로의 경우 PC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동 후 'OfficeFileCache' 폴더를 새로 생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