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Microsoft 365 서비스를 통해 오피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게 됩니다.
다운받은 오피스 프로그램(엑셀, 워드, 파워포인트)이 실행하자마자 종료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 솔루션으로 해결되는 경우, 원인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 로컬 PC에 다양한 개인 계정 및 비즈니스 계정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 윈도우 레지스트리 값 또는 캐시 파일이 중복되어 올바른 식별자 값으로 인증 API를 요청하지 못하게 됩니다.
- 거부 당한 리턴 값을 받은 응용 프로그램은 강제로 종료되거나, 정품 인증에 실패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솔루션
레지스트리 값 수정 또는 캐시 파일을 초기화하여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레지스트리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후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 폴더를 Office.backup으로 수정
그리고 오피스 프로그램(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과정에서 레지스트리 폴더가 새롭게 생성되며 정상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캐시 파일 초기화
다음은 캐시 파일을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c:\users\유저명\appdata\local\Microsoft\Office\16.0\ 폴더로 이동합니다.
- 폴더 경로의 경우 PC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동 후 'OfficeFileCache' 폴더를 새로 생성합니다.
'Microsoft >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피스 프로그램 (word, excel) 알약 랜섬웨어 오류 (0) | 2022.08.30 |
---|---|
파워포인트 오류, 내용에 문제가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복구가 시도될 수 있습니다. (0) | 2021.11.11 |
엑셀 오류, 제한된 보기에서 볼 수 없습니다. (0) | 2021.11.11 |
아웃룩 서명 설정 (0) | 2021.11.11 |
아웃룩 프로필 재설정 (0) | 2021.11.11 |